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특별전 개최 - 바다와 해양을 주제로 한 현대미술 작품 28점 전시
페이지 정보
작성일 22-07-18 22:09 조회 8,203회본문
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(이사장 강용주)은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10주년을 기념하여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특별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이번 “바다와 미술이 만나는 시간”展은 바다와 해양을 주제로 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작품(24점)과 여수 지역작가(4점) 작품 총 28점을 전시한다. 전시는 7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 박람회장 한국관내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된다.
이번 프로그램은 국립현대미술관(MMCA·관장 윤범모) 미술은행에서 운영하는 ‘나눔미술은행’의 일환으로, 지역 주민 누구나 일상의 공간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미술은행 소장품을 무상으로 대여·전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.
재단 관계자는 “이번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특별전시를 계기로 여수시민들이 박람회개최의 감동을 문화예술로 향유하기 바라며, 여수세계박람회장이 남해안 문화․예술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, “방문객들은 이번 전시기간에 무료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바다와 마주한 현대미술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것”이라고 밝혔다. <끝>